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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패드2,갤럭시s2,아이폰4 `액정보호필름` 지문방지필름으로 스마트폰 변화해보자

마이다스하 2011. 5. 3. 06:57

아이패드2,갤럭시s2,아이폰4 '액정보호필름' 지문방지필름으로 스마트폰 변화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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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보안 빛차단 항균필름 지문방지필름은 국내기술력의 다이렉트필름을 이용하세요.

세계화의 경쟁속에서 기술특허는 3m과 세화만이 가지고 있다.

국내기업에서는 세화가 그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

“높은 가격으로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김서리 방지 필름을 국산화를 통해 20% 가량 단가하락을
실현시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국내시장 공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세화는 전했다.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유망 중소기업

지난 1988년 설립된 세화피앤씨는 특수 필름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전 가전제품 포장재를

생산하는 평범한(?)업체였다.

특별한 경쟁력이나 기술력을 인정받지 못했던 세화피앤씨가 처음 주목받았던 것은

지난 200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모니터와 휴대폰에 사용하는 특수 보안필름을 개발,

3M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당시에만 약 200억원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시야각을 조절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기술이다.

무명의 중소기업이 대기업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틈세시장을 공략,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는 첫 신호탄을 쏘아올린 것이다.

더욱이 급속도로 진화하는 IT 기술의 속도전에 세화피앤씨의 사업도 급물살을 탔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이 대거 출시되면서 보안필름에 대한 사용처가

폭팔적으로 늘어난 것이다.

여기에 세화피앤씨가 손가락 터치로 인식하는 스마트폰용 지문방지 필름 원천기술을 개발,

보유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시 미국의 유명 휴대폰 액세서리 업체가 세화피앤씨에 애플 아이패드용 보안 필름을

직접 제작을 의뢰할 정도로 세화피앤씨의 인기는 업계의 부러움을 샀다.

보안필름을 개발했던 2006년 100억원 대 매출은 지문방지 필름 기술을

보유한 2010년 500억원 대로 급성장했다.


-특수필름 개발에 뛰어들게 된 계기는.

“2000년 대 초반까지 세화피앤씨는 폴리에틸렌을 발포해 포장이나 단열용 자재를 생산하던 제조업체였다.
주요 거래처는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일렉트로닉스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이었지만

중국 등 값싼 해외 제품에 밀려 경쟁력이 약화됐다.

25년을 넘게 발포산업에만 고집한 것이 위기를 자초한 것이다.

이를 극복하고자 새로운 제품개발에 매달렸고 해외 전시회 등을 돌며

새로운 무기(?)로 찾은 ‘정보보호 필름’ 아이템이 세화피앤씨를 변화시켜 줄 것이라고 확신했다.

개발초기 자금 압박과 마케팅 부재 등으로 몇 번의 부도위기를 겪기도 했지만

국내보다 미국, 독일 등 해외시장에서 먼저 경쟁력을 인정받아 리스크가 큰

개발초기의 부담을 이겨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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