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라이프 매거진

온라인광고,키워드광고,키워드검색,블로그마케팅,인터넷광고 진행시 꼭 알아야할 사항 본문

마케팅

온라인광고,키워드광고,키워드검색,블로그마케팅,인터넷광고 진행시 꼭 알아야할 사항

마이다스하 2011. 3. 10. 00:25

온라인광고,키워드광고,키워드검색,블로그마케팅,인터넷광고 진행시 꼭 알아야할 사항

블로그와 실시간검색인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인기를 끌면서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성업중이다.

아직 상업화가 되지 않은 블로그의 공간에서 홍보전략은 지금 더욱
치열해지고 있지만 홍보효과를 보기위해서는 많은 부분에 대해
검토가 필요하다.

먼저 입소문마케팅의 블로그 운영시스템에 관하여 잘 알지 못한다면
결국 입소문 마케팅도 실패할수 밖에 없다.

많은 광고 업체에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버추어가 작년부로 네이버에서 빠지면서 오버추어의 효과가
줄어들고 키워드비용이 5배에서 30배까지 비싸졌다.

그럼에도 온라인 광고분석을 세밀히 하지못해 비싼 비용을 지불하면서
선택의 폭이 좁은 광고진행을 하고 있는곳이 많다.

이제 키워드는 돈과 비례한다고 할정도로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어떻게 확보하여 노출하는가?는 너무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입소문 마케팅인 블로그와 소셜또한 단순히 포스팅과 팔로우만
많이 있다고 해서 홍보를 잘하는것이 아님을 알아야한다.

바이럴의 핵심이 입소문이라면 입소문을 내기위한 첫걸음은
내가 올린 정보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있는가? 이것이 첫번째의 핵심이다.

내용의 질도 중요하지만 누구도 찾아주지 않고 봐주지
않는 내용은 아무런 의미가 없기때문이다.

오버추어는 그냥 광고주업체에 싸이트에 키워드와 링크만하면 되는
작업이기때문에 관리시간과 경비가 적다.

그런반면 아직 상업화 되지 않은 블로그와 소셜은 키워드 메인
첫페이지에 노출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파워블로그를 운영하는
개인일경우에 나는 자신있다고 말할수는 있을지 모르나 누구나 쉽게
알수 있는 키워드를 사용 메인페이지 화면 노출은 포털운영시스템과
정보를 알지 못하고서는 많은 내용을 노출한다는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하고싶다면 먼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
또한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사용 메인노출을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야 한다.

단순히 포털메인페이지에 한두개 내용이 노출이 된다고 해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기대할수 있는가?
라고 묻는 다면 필자는 절대 아니다라고 답변 할 수 밖에 없다.

광고사는 많지만 제대로 작업진행을 하는 광고사는 많지 않다.
효과를 내기 위해서 다리품을 팔아야 하듯 온라인 마케팅의
올바른 해답은 정보를 수집하고 광고사가 말하는 내용들을
계약서에 제시할 수 있는지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온라인 광고의 힘은 이미 오프라인광고 비용보다 훨씬 비싸졌으며
효과도 오프라인보다 강하다.
하지만 어떻게 효율적으로 광고하느냐는 너무 중요한 부분이니 만큼
제품에 맞는 알맞은 컨설팅을 많이 받아보라고 권유하고 싶다.


ibnnews 김 용두
바이럴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온라인홍보 기사내용 더 자세히보기
kyd2347@naver.com